MISSION
해양문화유산 강국 실현
VISION
해양문화유산 미래 가치를 창출하는 글로벌 연구기관
-
핵심가치 01 Creativity, Innovation 창의, 혁신
해양문화유산 연구기관 Global Top3 진입
-
핵심가치 02 Consensus, Common good 공감, 공익
고객만족도 1위 [책임운영기관 연구형]
-
핵심가치 03 Commuication Collaboration 소통, 협업
조직문화 만족도 85점
전략 목표
-
전략목표 01
미래를 준비하는 해양문화유산 연구
전략과제
- 1. 해양문화유산 조사·연구 역량 제고
- 2. 국내·외 연구 네트워크 선도
- 3. 디지털 기반 연구 시스템 구축 및 활용
-
전략목표 02
생활에서 누리는 해양문화유산 확산
전략과제
- 4. 해양문화유산 가치 인식 향상
- 5. 국민 공감형 프로그램 강화
-
전략목표 03
국민과 함께하는 공익기관 실현
전략과제
- 6. 고객 감동 서비스 확대
- 7. 기관 맞춤형 기후변화 대응 실천
-
전략목표 04
소통과 혁신 기반 운영 시스템 개선
전략과제
- 8. 변화 지향 업무기반 구축
- 9. 존중과 배려의 조직문화 정착